카테고리 없음

로마 여행 경로 추천 DAY 1

by Style X 2024. 5. 24.

영국에 살고 있는 제가 저번주에 로마로 여행을 갔다 왔습니다

이탈리아

로마
로마 시기
로마 문장

비행기

라이언에어
Ryanair

영국에 살고 있기 때문에 유럽에서 유명한 저가 항공사중 하나인 Ryanair를 타고 로마 Rome Ciampino Airport로 향했습니다.

로마는 런던에서 2시간 40분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혹시라도 유럽에서 다른 유럽을 여행하실 생각이 있는 분들은 이 Ryanair 한번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정말 저렴합니다.

이탈리아 기차

로마기차
Trenitalia

로마 Rome Ciampino 공항에 도착을 하는 한국 분들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는 여기 말고 피우미치노 즉 레오나르도 다 빈치 공항에서 내릴거라고 생각이 되지만 혹시라도 런던이나 다른 유럽에서 저가항공을 이용하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해 주세요!!!

공항에 내려서, 이렇게 생긴 기계를 찾으면 됩니다. 못 찾겠다 싶으면 그냥 어플로 다운 받아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어요!!

가격은 로마 Termini역 까지 편도 2.7유로로 굉장히 저렴합니다.

노선 | Ciampino 에서 버스로 5~10분 정도 이동, 기차역에서 로마 Termini역으로 15분 정도 이동.

약 20분 정도로 로마 떼르미니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떼르미니역
로마 떼르미니역

처음에 로마 떼르미니역에 도착했을 때는 실망감이 컸습니다. 정말 후질근 하고, 다른곳을 갈 까 싶었지만. 이 생각도 잠시일 뿐!! 기다리고 여행을 하다 보면 로마와 사랑에 빠질 수 있습니다. ㅋㅋㅋ

오른쪽이 로마 떼르미니역의 풍경인데요 저는 오후 7시정도에 도착을 했습니다. 이 때 부터는 숙소에 따라 이동하는 방법이 달라질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 이동수단 : 택시, 버스, 트램 ,지하철, 도보

이중에서 하나 선택해서 이동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유적의 도시 로마를 느끼기 위해 숙소도 걸어서 20분 거리에 있어서 도보를 선택했습니다!!

로마의 풍경

로마풍경

걸으면서 이런 로마의 유적을 볼 수 가 있어요. 정말 멋있는데 이게 뭔지는 모르겠네요 아시는 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로마 오렌지꽃

이렇게 또 걷다보면 로마 전역에 있는 오렌지꽃을 볼 수가 있어요. 정말 향기로운 로마의 거리 였습니다.

로마의 레스토랑

첫날은 숙소 주변으로 급하게 배를 채우러 가까운곳으로 아무렇게나 들어갔습니다.

로마숙소
로마 숙소위치

저는 이렇게 별로 표시된 곳에 숙소를 구했습니다. 로마 떼르미니역과 로마의 콜로세움 포로로마노, 콘스탄티누스 개선문과 걸어서 20분

정도의 거리였기 때문에 굉장히 접근성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로마레스토랑추천
로마 레스토랑 Romolo E Remo Via Pannonia

로마 숙소 근처에 급하게 들어갔던 레스토랑인데 알고보니 로마 현지인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있었던 식당이더라고요

가격도 20유로 정도로 굉장히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었고, 와인도 맥주의 드라프트 처럼 뽑아주는 6유로의 저렴한 스파클링 와인으로 굉장히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 Ristorante Romolo e Remo Via Pannonia, 22, 00183 Roma RM, Italia

콜로세움

로마 콜로세움 AD 80년

식사를 마치고 산책을 할겸 콜로세움을 다녀왔습니다. 이것이 바로 로마의 콜로세움 야경인데요!

밤에는 사람이 없고 굉장히 한적해서 사진을 찍기도 좋고 콜로세움을 잘 관찰 하기도 좋습니다.

꼭 한번 밤에도 가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 Piazza del Colosseo, 1, 00184 Roma RM, Italia

콘스탄티누스 개선문

콘스탄티누스개선문
콘스탄티누스 개선문 AD 315년

로마의 콜로세움 옆에 바로 위치한 콘스탄티누스 개선문!

프랑스가 이것을 보고 따라했다는 말이 있는데 크기는 작지만 정말 멋있네요!!

오늘은 이렇게 로마 Day 1의 일정을 공유해 봤는데요 다음에는 Day2의 일정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